개발스토리

서동원 박사는 직접 만든 베개를 기본 모델로 삼아
전문 의료진과 외부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연구팀과 함께
2년 간의 연구 및 임상 실험을 통해
최적의 높이와 경추 곡선을 찾아 가장 편안한 베개를
만들었습니다.







Story
0 1

Why? 어떤 베개를 베도
잠자리가 편하지 않을까?

사람은 잠을 자는 데 평균 하루의 1/3을 보냅니다.
잠자리에 누우면 몸이 수평을 이뤄 낮 동안 아래로 쏠렸던 혈액이 머리로 향하게 되고, 영양이 머리로 집중되어 자는 동안에도 뇌는 끊임없이 움직이며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사람의 육체 역시 잠을 자는 동안 계속해서 움직이게 됩니다. 이때 수면 시간 내내 뇌를 받쳐주고 잦은 움직임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돕는 것이 바로 베개입니다.

그런데 잠을 자도 충분히 잔 것 같지 않고, 잠자리가 불편해 뒤척이느라 숙면을 취하지 못했다고 호소하면서도 베개가 원인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베개에 따라 수면 자세가 달라지고, 이는 수면의 질을 크게 좌우합니다. 올바른 베개의 선택이 수면의 질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시중에서 자신에게 제대로 맞는 베개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높이가 괜찮다 싶으면 강도가 맞지 않거나, 바로 누웠을 땐 편했지만 옆으로 누우면 불편해 잠이 깨거나, 자고 일어났을 때 목에 뻐근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베개를 선택해야 할까?
SUH Pillow는 해당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고민에서 시작됐습니다.

Story
0 2

어떤 베개를 선택해야 할까?

아무리 좋은 소재, 고가의 베개라 해도 베개의 높이와 곡선이 경추선과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유명하다는 거의 모든 베개를 사용해봤지만 적당한 베개를 찾지 못한 서동원 박사는 직접 베개의 높낮이를 바꿔가며 가장 편안한 베개 높이와 곡선을 찾기로 했습니다. 또, 소재별 사용 정도에 따른 베개 꺼짐 현상을 비교해 가며 지속적으로 바른 수면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조건들을 더했습니다.

바로 누웠을 때와 옆으로 누웠을 때를 고려한 높이, 경추와 연결되는 척추 곡선, 안정적으로 받쳐 줄 최적의 베개 탄성도까지 하루의 1/3을 함께 할 베개이기 때문에 어느 조건 하나도 소홀하거나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근골격계 질환의 원인이 되는 목 통증과 불면증을 해소하고 숙면을 위한 서동원 박사의 노력으로 SUH Pillow는 처음 탄생했습니다.

Story
0 3

최적의 높이와 경추 곡선을 찾기 위해
2년 간의 연구와 임상 실험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 빈도가 늘면서 목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습니다. 목을 숙인 채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거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목 디스크 등의 통증질환은 현대인들의 대표 질환으로 꼽힙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바른 자세가 중요합니다. 서동원 박사는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접하면서 생활 속에서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했습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목뼈에 부담을 주고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몸에 맞지 않는 베개는 근골격계 질환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잘 맞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 시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C자 경추 곡선을 교정하여 통증을 예방할 수 있고 편안한 숙면으로 인해 척추 질환 뿐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올바른 수면 자세는 바로 누웠을 때 경추의 곡선이 제대로 유지되고 옆으로 누웠을 때 경추와 흉추가 일직선이 되어 어깨 눌림이 없는 자세입니다. 이런 수면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베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Story
0 4

정형외과적 치료법
재활의학적 치료법을 접목하다.

사람의 몸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곳이 좋지 않으면 또 다른 부분에서 신호를 보냅니다. 무릎 통증으로 왔던 환자가 목이나 어깨 통증을 호소하고, 허리 통증으로 왔던 환자가 다리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으로 인해 경추가 틀어지면 척추가 틀어지고, 몸이 기울어지는 등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각종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후에도 증상이 재발되거나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서동원 박사는 국내 최초의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복수 전문의로 다년간 다양한 유형의 수많은 근골격계 질환자들을 치료해 왔습니다. 근골격계 질환자들에게 정형외과적 치료법과 재활의학적 치료법을 접목해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제시하는 근골격계 전문의입니다.

근골격계 전문가서동원 의학박사

약 력

  •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동대학원 의학박사 학위 치득
  •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재활의학과 전공의 수련 및 전문의 취득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형외과 전공의 수료 및 전문의 취득
  • 하버드 의대 근골격 연구소 연구 교수로 2년간 연수
  • 現) 대한축구협회 의무위원장
  • 現) 바른세상병원 대표원장

개발자
메세지

숙면을 위한 최적의 신체 곡선을
유지시켜 바른 자세로 안정적인 수면을
유도
합니다.

SUH Pillow(닥터 서동원 베개)는 경추 곡선의 변형으로 인해 지속적인 통증을 호소하거나 잠자리의 불편함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안정적인 수면을 통해 건강한 매일을 선물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수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추를 받쳐주는 베개의 높이와 곡선인데, 너무 높은 베개는 목을 꺾게 만들어 목의 C자 곡선을 해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수면을 위해서는 목의 곡선을 바르게 유지하면서 목 뒤를 받칠 수 있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으로 기울어진 자세나 엎드려 자는 자세 등 잘못된 수면 자세는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 하는 원인이 됩니다.
올바른 수면자세는 척추의 본래 곡선을
유지할 수 있는 자세입니다.

닥터 서동원 베개는 바른세상
병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구와 임상실험을 진행한 결과
최적의 경추 곡선을 찾아 3D
입체 설계 통해 재현한 제품입니다.
수면 중에도 경추 곡선을 바르게
유지시켜 목 질환을 예방하고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정형외과/재활의학과 전문의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